반응형

기본 세팅

각각 7장의 카드를 받고 시작합니다. 인원이 많을 경우에는 5장씩 받고 시작하셔도 됩니다.

보통 4명이서 할 때는 7장씩, 6명부터는 5장씩 하시는 것을 추천!

카드를 섞을 때 마술사들처럼 화려하게 섞는다면 혹시 좋아하는 여자나 남자 앞에서 점수를 딸 수 있겠죠?

 

 

 

 

승리 조건

원카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모두 없애야 승리를 할 수 있습니다.

자신의 카드가 한 장이 남았을경우 반드시 원카드!!!! 를 외치셔야 합니다.

안 그럼 페널티로 카드 한 장을 먹기 때문이죠.

Ex) 카드 2장이 내 손에 있을 경우, 그중 하나를 내놓음과 동시에 원카드를 외쳐야 한다는 뜻!!!!

 

 

 

 

패배 조건

16장 보다 많은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패배하게 됩니다.

이 경우에는 보통 상대로 부터 조커, 2, A 공격 카드를 받았을 경우 카드가 많아지는데요.

방어 카드로 방어를 잘해야지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기본 플레이

중앙에 카드 덱을 놓고, 덱 맨위에 있는 카드 한 장을 옆에다 오픈하면서 시작을 하는데요.

만약 자신의 차례이고, 하트 컬러 6이 나왓다면 중앙에 내려놓을 수 있는 카드는

같은 무늬 or 같은 숫자 카드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.

(단, 내려 놓을 수 있는 카드가 한 장도 없다면 카드 한 장을 가져가고 다음 사람에게 순서를 넘겨야 함)

 

 

 

 

 

공격 카드

위에 사진을 보시면 2,A,Joker 마다 상대에게 카드를 주는 개수가 다릅니다.

2(투): 다음 플레이어가 덱에서 2장을 가져야 함. 2(투)또는 같은 문양의 A(에이스), Joker(조커)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.

A(에이스): 다음 플레이어가 덱에서 3장을 가져야 함. 다른 문양의 A(에이스)나 Joker(조커)로 방어할 수 있음.

Joker(조커): 다음 플레이어가 5장을 가져야 함. 같은 joker로만 막을 수가 있습니다.

가져야 하는 카드 수는 누적된다. 예로는 앞사람이 ◆2를 냈는데 다음 주자가 joker를 낸 경우 막지 못하면 그다음 사람이 7장을 가져가야만 한다.

또 다른 예시)

♥2 - ♥A - ♣A라면 2장 + 3장 + 3장 = 8장.

 

 

 

 

 

 

방어 카드

3 카드는 2 카드 공격을 무효화합니다.

2 카드 공격을 다시 2 카드로 반격했을 때 다음 플레이어가 3 카드로 방어하면 공격은 무효화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기타 카드 능력

7 카드 능력: 내놓았을 때는 ♠◆♥♣ 중에 자신이 원하는 무늬로 바꿀 수 있습니다.

J (잭) 카드 능력 : 다음 순서의 플레이어 말고 그다음 순서의 플레이어로 순서를 점프시켜줌.

Q (퀸) 카드 능력 : 순서 방향을 전환시켜주는 능력.

 

 

 

 

 

 

기타 규칙

바닥에 카드를 모두 가져가서 더 이상 가져갈 카드가 없으면 오픈된 카드 맨 위에 1장을 제외한 나머지 카드를 섞어서 뒤집어 놓고 다시 플레이한다.

+ Recent posts